1. 코드는 이해하기 쉬워야한다.
- 분량을 줄이기 보다 이해하기 좋게 만들기
- 표면적 수준: 좋은 이름을 짓고, 좋은 설명을 달고, 코드를 보기 좋게 정렬
2. 이름에 정보 담기.
- 특정한 단어 고르기
- 보편적인 이름 피하기 (언제 그런 이름을 사용해야 하는지 깨닫기)
- 추상적인 이름 대신 구체적인 이름
- 접두사 or 접미사로 이름에 추가적인 정보 덧붙이기
- 이름이 얼마나 길어져도 좋을지 결정
- 추가적인 정보를 담을 수 있게 이름 구성
📌 무의미한 단어 피하기
getPage -> FetchPage/ DownloadPage
Stop -> Kill(최초동작시)/ Pause(다시 돌아간다면)
📌 보편적인 이름 사용하는 경우
* tmp
tmp = right
right = left
left = tmp
-> 이 경우엔 'tmp'가 적절함. (임시저장소 역할)
📌단위를 포함하는 값들
Start(int delay) -> delay_secs
CreateCashe(int size) -> size_mb
ThrottleDownload(float limit) -> max_kbps
Rotate(float angle) -> degrees_cw
📌 루프 반복자
- 중첩문일 경우 i, k, j 보다
-> clubs[ci], members[mi], users[ui]가 더 명확함.
📌 속성 포함하기
- 패스워드가 'plaintext'에 담겨 있고 추가적인 처리 전에 반드시 암호화 되어야 한다.
= 변수명 password -> plaintext_password
- html의 바이트가 UTF-8로 변환
= html -> html_utf8
📌 이름은 얼마나 길어야 하는가?
- 좁은 범위에서는 짧은 이름이 괜찮다.
- 축약보단 구체적으로, 하지만 eval(evaluation), doc(document), str(string) 이런 약어는 흔해서 괜찮음.
📌 이름 포맷팅 의미 전달
예) 클래스 멤버를 로컬 변수와 구분하기 위해 뒤에 '_'를 붙인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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읽기 좋은 코드가 좋은 코드다 - 예스24
이 책은 매우 읽기 편한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을 설명한다. 이 책을 관통하는 핵심 아이디어는 `코드는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`는 것이다. 자신의 코드를 다른 사람이 읽고 이해할 때 걸리는 시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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